이 시스템의 기본은 수구를 일자로 보내는 데 있습니다. 이 기준점만 잘 알고 있어도 앞돌리기 대회전과 긴각 앞돌리기는 매우 간단하게 진로를 예측할 수 있으니 꼭 암기해두면 좋습니다. 그리고, 연습을 하다 보면 공을 맞추는 경우 예상된 진로보다 길게 움직이는 것을 알 수 있는 데요. 이는 기본적으로 공을 맞추면 회전을 더 먹기도 하고 수구의 진행 방향 힘에 의해 공이 밀려..
공식은 원쿠션=수구출발값 × 1적구 값입니다. 실전에서는 두 가지를 주의해야 하는 데요. 1. 1적구가 맞는 두께 만큼의 포인트를 읽는 것과 2. 수구값을 읽는 방법에 있어서의 혼돈입니다. 실전에서는 대충 5? 10? 이렇게 읽는 데요. 조금더 꼼꼼하게 3, 4, 7, 6 1적구가 맞는 두께를 감안해서 읽는 습관을 들이면 좋습니다. 그리고 막상 타석에 들어서면 코..
오늘 함께 연습할 시스템은 뒤돌리기 볼 시스템입니다. 공식은 두께=3쿠션도착값+기울기, 당점은 2팁 뒤돌리기에서 간편하고 쉽게 많이 이용하는 시스템입니다. 3쿠션 도착지점 2, 4, 6, 8만 외워두면 공략해야 하는 두께를 자동으로 알아낼 수 있습니다. 가끔 기울기를 더해주는 것을 까먹기도 하지만^^ 금방 익숙해집니다.
오늘 함께 연습할 시스템은 옆돌리기에 주로 사용되는 로드리게즈 시스템입니다. 1적구가 쿠션에 근접한 경우에 주로 사용되는 데요 간단한 계산으로 투쿠션 목표지점을 정하고 친다면 실전에서는 득점확률을 매우 높여줄 수 있습니다. 공식은 투쿠션 지점=1적구와 2적구 사이 거리의 1/2 입니다. 즉 1적구와 2적구 사이 거리를 칸으로 세고 그 절반만큼 투쿠션으로 보내면 되..